주민이 제안한‘아이디어’ 공기업 변화를 이끌다

최종 선정된 주민제안 2018년 예산편성 및 사업계획 반영

작성일 : 2017-10-13 16:30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행한 주민제안 공모의 심사를 마치고 우수제안을 최종선정 했다고 밝혔다.

 

주민제안 공모는 공단 서비스 질 개선에 필요한 다양한 주민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공공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위해 시행된 제도이다.

 

공단 시설·환경개선,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개선분야에서 공단 발전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19건이 접수되었고 실무 부서의 자체검토를 거쳐 경영자문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3건의 우수한 제안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은주차 서비스 개선을 위한 IOT 서비스 구축이 우수상에는 온조대왕문화체육관 홈페이지 개편이 장려상에는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내 영어 CD를 들을 수 있는 공간 마련이 선정돼 시상금(최우수 20만원, 우수 10만원, 장려 5만원)을 지급했다.

 

이렇게 선정된 제안은 2018년도 공단 사업 및 예산에 적극 반영해 추진해 나가는 한편 공단 정책수립 및 사업계획에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이계중 공단 이사장은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공단 발전에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공모전이 아니더라도 상시 주민의 의견을 접수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을 고안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