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격려 방문

작성일 : 2021-04-14 17:56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이 지난 14()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진행 중인 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위원들을 격려했다.

 

구의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결산검사위원 선임·운영 및 실비 보상조례에 근거해 제283회 임시회에서 책임검사위원 송파구의회 이서영 의원과 김영훈 송파구 공무원, 김태웅, 피재황 세무사 등 총 4명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하고 지난 39()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지난 330()부터 시작된 결산검사는 오는 428()까지 송파구의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이 규정과 목적에 맞게 집행됐는지 검사하고, 재무제표와 성과보고서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지난 일 년 동안 재정운영성과를 평가해 구청장에게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구의회에서는 다가오는 제287회 정례회에서 심사 후 승인할 계획이다.

 

이 의장은 결산검사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꼼꼼하고 면밀한 결산검사야말로 향후 재정건전성 강화의 바탕이 되고 재정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이다. 작년 한 해 동안 예산이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됐는지 면밀히 살펴 앞으로의 예산 편성에 지침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