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스마트 정보화 제전’ 개최

24일 송파구청 전산교육장과 대강당에서 에서 열려

작성일 : 2017-10-20 08:04


 

송파구(구청장 박춘희)24일 송파구청에서 구민들이 4차 산업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IT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스마트 정보화 제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보화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세대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스마트 정보화 경진대회 작품 전시회 최신 IT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스마트 정보화 경진대회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보검색 대회로서 오전 930분부터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열린다. 스마트폰 사용의 숙련도를 고려하여 만30~64세와 만65세 이상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상위 고득점자 6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구청 대강당에서는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의 IT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구는 매달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및 자격증, 인터넷 기초, SNS 강좌 등을 개설해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수료한 학생들이 한글을 활용한 가족신문과 화분라벨, 엑셀을 활용한 가계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전자앨범, UCC동영상으로 제작한 가족이야기를 선보인다.

 

수강자의 80%55세 이상이란 점을 고려해 볼 때 이번 전시회는 정보화 교육에 두려움을 겪고 시도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용기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정보화 제전에서는 4차산업시대의 화두로 떠오른 가상현실(VR) 체험 부스를 운영해 구민들에게 최신IT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한다.

 

VR을 활용한 게임, 체험자의 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는 3D프린트,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인 코딩을 통한 로봇제어, 디지털 유화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여 흥미를 더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구민들이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기기 및 SNS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 “4차 산업 콘텐츠 등 최신 정보화 콘텐츠를 구민들이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