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의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 참석

“지방의회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 방안, 반드시 관철시켜야”

작성일 : 2017-10-23 10:38 수정일 : 2017-10-24 13:52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1020() 충청북도 충주 수안보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7차 임시회에 참석했다.

 

지난 16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대표단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만나 지방분권형 개헌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지방의회 독립성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제안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면담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더불어 20일부터 진행되는 ‘2017 전국체전을 축하하기 위해 대회 개최지인 충주에서 진행됐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양 의장은 개헌 논의가 한창 진행 중인 시기에 정부와 국회를 찾아,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일련의 제도 개혁이 얼마나 절실하고 시급한지 강조했다무엇보다 정책보좌관제 도입 및 전문지원조직 신설을 행안부에 거듭 요구했고 이에 대한 정치권의 지원 또한 요청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에 대해 김부겸 장관과 안철수 대표 모두 지방의회의 고민을 이미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반드시 이번만큼은 지방의회의 요구가 국회의 문턱을 넘어 지방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