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주민자치 힘 키우는 ‘주민자치대학’ 개설

주민자치위원과 일반 주민 대상 11월 7일 첫 수업 열어

작성일 : 2017-10-27 10:5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115()까지 주민자치사업 활성화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2017 주민자치교육을 추진한다.

 

구는 주민중심의 주민자치 문화를 정착시키고 주민과 함께하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주민자치대학을 운영 중이다.

 

올해 주민자치교육은 신규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대학 과정과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탐방 등으로 구성한다.

 

주민자치대학은 117() ‘산업혁명시대! 주민자치의 미래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해 8(),14(),15()까지 총 4회에 거쳐 진행한다.

 

특히 이번 강의는 신규 주민자치위원은 물론 주민자치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일반 주민까지 참여한다.

 

주요 강의 내용은 주민자치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주민자치위원간의 소통과 성공사례, 지속가능한 마을사업을 위한 주민자치의 역할 등이다.

 

마지막 강의 후에는 소정의 과정을 마친 참석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한다.

 

그 외에도 구는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박람회 탐방은 주민자치위원과 담당공무원들이 함께해 주민참여 사업사례와 다양한 자치구 소식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계획이다.

 

정규남 송파구 자치운영팀장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주민화합에 앞장서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구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해 각종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