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CPE), ‘2021 세계인구현황보고서 발간기념포럼’ 개최

작성일 : 2021-05-05 17:28

포럼 진행 모습.

 

국회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회장권한대행 남인순 의원)은 유엔인구기금(UNFPA),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4‘2021 세계인구현황보고서 발간기념포럼을 화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인순 국회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 회장권한 대행, 도종환·류성걸·정춘숙·이해식·서영석·이은주 의원, 문유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Klaus Simoni Pedersen UNFPA 전략파트너십 국장대행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UNFPA가 지난 414일 발간한 2021년 세계 인구현황보고서와 관련해 몸의 자율성과 자기결정권 증진을 위한 정책적 고려를 주제로 우리나라와 글로벌 인구현황을 공유하고, 여성의 자기결정권, 인권 증진에 관한 국내 및 국제사회의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개회사를 맡은 남 회장권한대행은 이번 세계인구현황보고서는 각국 정부가 국제 협약을 이행하여 여성의 권리와 생식선택권을 보호하고 인권 조약에 따른 의무를 준수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국회는 국제사회와 더불어 성 불평등을 해소하고 몸의 자율권의 포괄적인 보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CPE)은 아동, 인구, 환경문제를 중심으로 입법적 차원에서 연구하고 국제적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1989년 조직된 국회 소관 의회외교법인이며, 현재 여·야 국회의원 7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국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