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숙 의원, ‘바른정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작성일 : 2017-11-02 10:57


 

바른정당 송파갑 출신 박인숙 국회의원(국회보건복지위 간사·바른정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이 지난달 24일 바른정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정감사 기간 동안 박 의원은 재원대책이 부실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복지예산 부정수급’, ‘높은 패혈증 사망률’,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이 안된 산삼약침’, ‘중금속 다시마 환 유통’, ‘건보공단 및 심평원의 각종 비리문제등을 통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생문제와 정부의 비리 등을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문제점 지적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재원추계의 부정확함과 불투명한 실현 가능성, 임기이후의 발생할 수 있는 재정고갈 문제를 제기하며, 정부 공약의 허구성을 집중조명했다.

 

또한 국감장에서 직접 수액 형태의 약침의 실물을 제시하며, 유해물질 먹거리·생리대 등으로 국민 불안이 증가되는 상황에서, 산삼약침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지적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언론 및 관계기관으로부터 많은 화제와 호평을 이끌어 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유일한 의사출신으로 의료현장 경험을 갖고 있는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첫 국정감사인 만큼 대선공약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동시에, 국민들의 민생과 건강에 관련된 현안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다남은 기간에도 현장에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쟁국감이 아닌 정책국감, 민생국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 송파갑에서 재선인 박 의원은 그동안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상 등 총 18회의 우수국회의원 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