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밝고 경쾌한 ‘출산장려 캠페인 송’ 공모

12월 11일까지 출산의 긍정적 의미 심어줄 창작곡 기다려

작성일 : 2017-11-02 13:31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출산장려 캠페인 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점점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자치구 차원에서 출산장려 운동에 발 벗고 나선 것이다.

 

실제 ‘2016년 출생·사망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출생아 수는 406,300명으로 전년보다 7.3% 감소했다. 이에 구는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출산장려 캠페인 송 공모를 기획했다. 접수는 1211()까지이며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주제는 출산을 통해 가족과 미래의 행복 등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밝은 노래로 한다. , 가사는 지난 8월 실시한 출산장려 캐치프레이즈 공모 우수작을 활용해도 좋다.

 

출품작은 130초 내외 창작 캠페인 송으로, 노래와 반주가 모두 포함된 음원과 악보, 신청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공모작 출품은 이메일(syseoul@songpa.go.kr)이나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 규격, 응모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홈페이지와 여성보육과(2147-278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응모작은 1222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부분으로 나눠 총 3()을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렇게 당선된 작품은 이후 구에서 진행하는 출산장려 캠페인과 행사 등 관련 홍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송파를 자리매김 하고 임신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자 산모건강증진센터와 구립어린이집 확충, 다자녀 혜택 등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길 기다린다구는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를 함께 극복해 나갈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