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국회의원, 송파(을)지역 서울시 특별교부금 지급 확정

문정동 올림픽훼밀리타운 사잇길 녹지조성 4억·송파 청소년센터 환경개선 4.25억 확정

작성일 : 2021-05-14 09:24

배현진 국회의원(국민의힘·송파을)은 서울시로부터 지역 내 특별교부금 지급 확정을 확인하고 지역구민께 축하 인사를 전했다.

 

송파() 지역 교부금 확정 사업은 문정동 올림픽훼밀리타운 1, 2단지 사잇길(송파구 중대로 8) 녹지공간 조성사업 4억 원, 송파청소년센터의 노후 시설물 교체 및 시설환경개선에 쓰일 4.25억 원으로 총 8.25억 원으로 책정됐다.

 

문정동 올림픽훼밀리타운 사잇길 녹지사업은 가로녹지 조성 및 정비작업으로 보도와 차도의 경계를 두는 한편 도심 속 녹지확보로 경관 개선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또한, 지난 2000년 개관 후 20년이 결과한 송파청소년센터의 경우 시설물의 노후화로 안전사고 및 이용자 편의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교부금 지급을 통해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안전 및 편의성을 확보에 기여할 전망이다.

 

배 의원은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 이후 송파구에 지급된 첫 특별교부금을 축하한다면서 서울시와의 깊은 교감 및 긴밀한 협의 통해 1등 송파를 만드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국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