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사회적경제 독후감·글짓기 공모전 개최

내 생활 속 사회적경제 경험, 모두와 함께 나눠요

작성일 : 2017-11-09 15:24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2017. 강동구 사회적경제 독후감·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경험을 이웃과 공유하고, 그를 통해 주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더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부문은 글짓기과 독후감 두 부문으로 나뉘어 참여 가능하다. 글짓기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며, 독후감은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소년부 독후감 부문의 추천도서로는 마을의 귀환’, ‘협동조합, 참 좋다’, ‘하고 싶은 일이 없는 사람은 사회적기업가가 되어라’, ‘고장난 자본주의에서 행복을 작당하는 법’, ‘마을을 상상하는 20가지 방법등이 있다.

 

일반부 독후감 부문의 추천도서로는 협동의 경제학’, ‘사회적경제는 좌우를 넘는다’,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등의 도서가 선정됐다. 이외 사회적경제 관련 도서라면 어떤 도서에 대한 독후감도 참여 가능하다.

 

글짓기 부문은 내 생활 속 사회적경제’, ‘내가 경험한 사회적경제등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한 자유 형식의 글이 공모 대상이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탁월한 글 실력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사람에게는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1126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접수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dse.org, 02-481-1347)에서 문의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