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재활용활성화 우수학교 시장 표창장 수여

강동초등학교 2020년도 폐건전지 수거량 120Kg 달성

작성일 : 2021-05-21 09:38

5월 13일(목),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서울강동초등학교에서 폐건전지 집중 수거 우수학교에 대한 시장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513(), 서울강동초등학교에서 폐건전지 집중 수거 우수학교에 대한 시장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표창장 수여식은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강동초등학교에 방문해 윤경동 강동초등학교 교장과 학교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을 수여했으며, 사전에 부상으로 건전지 세트를 전달했다.

 

강동초등학교는 2020년도 폐건전지 수거량 120Kg을 달성해 관내 학교 평균 수거량(81Kg)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서울시가 선정하는 폐건전지 수거 우수기관에 해당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현재 구는 폐건전지 수거를 위해 구청과 동주민센터를 포함해 학교 및 지하철역 등의 공공기관에 646개의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폐건전지에 함유된 금속의 재활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유해 중금속 환경오염 예방과 폐건전지 수거 확대를 위한 폐건전지 분리배출 홍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의 등교가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폐건전지 수거 우수학교에 선정되기까지 많은 노력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자원순환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