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서 미래교육 우수사례 발표

작성일 : 2021-06-04 10:21

6월 3일,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 볼룸홀에서 열린 2021.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상반기 정기총회에 참석해 강동구 미래교육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난 3,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 볼룸홀에서 열린 2021.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상반기 정기총회에서 강동구의 미래교육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63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 단체장 및 이광재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새로운 교육방향을 위한 소통: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1부 컨퍼런스, 2부 정기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강동구 등 5개 회원도시의 미래교육 사업 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1부 컨퍼런스에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미래교육 사업인 강동 스마트 교육모델을 소개했다.

 

구는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미래교육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였고, 학생 모두가 공평하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 조성과 디지털 공공서비스 혁신을 통한 강동 스마트교육 모델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구는 강동 미래교육혁신센터 e-스튜디오 구축 및 온·오프라인 학습 과정 개발 지원 강동구 내 모든 고등학교 e-스튜디오 구축 및 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 지원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 캠퍼스 운영 강동 통합 교육 포털 구축 등 다양한 미래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유연한 교육환경이 요구되며, 창의력과 다양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의 획기적인 혁신이 필요하다앞으로도 구는 강동구 미래교육포털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체제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