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날씨경영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 2017-11-16 16:55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1115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17년 기상기후산업박람회 개막식에서 ‘2017년 날씨경영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날씨경영우수기업 선정제도는 기업경영의 전 과정에 걸쳐 기상정보를 활용해 매출액 향상 또는 비용 절감, 인적·물적 피해를 예방하는 등 날씨경영 활동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획득한 날씨경영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기상청장이 선정하는 제도로서 2011년부터 시행하여 올해에는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을 포함한 24개 기관 및 기업이 선정됐다.

 

공단은 날씨정보 수집과 자연재난 대응 기술 향상을 위한 날씨경영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태풍, 집중호우 등 기상정보와 그동안 축척한 관측데이터를 연계 분석해 탄천주차장 차량대피 및 공단이 운영하는 사업장 시설관리 매뉴얼에 접목시키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날씨경영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앞으로 공단은 스마트폰용 맞춤형 지역날씨정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직원 및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최근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 매뉴얼 수립과 미세먼지 정보 전광판 설치등 날씨경영의 고도화에 아낌없는 투자를 약속했다.

 

김태두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날씨경영 고도화를 통해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을 사전에 대응해 송파구 공공시설물의 안전한 관리와 미세먼지 대응 등 송파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해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