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디지털 성범죄 OUT! 불법촬영 꼼짝마!

5월 30일 천호역 출구 4개소에 안심거울 설치 완료

작성일 : 2021-06-08 11:01

안심거울 설치 현장.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강동경찰서와 함께 530()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여성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장소에 안심거울을 설치했다.

 

설치장소는 천호역 2, 7, 8, 9번 출구이며 에스컬레이터 옆 벽면에 안심거울(반사경)을 설치했다.

 

구와 강동경찰서는 불법촬영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하철 역사 내 안심거울을 설치함으로써 범죄예방뿐만 아니라 구민의 체감안전도 제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구와 강동경찰서는 지난 4월 발족한 강동구 여성인권지킴이 여성안심 불법촬영 주민감시단과 함께 특별점검대상 화장실에 대해 불법촬영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관내 27개 초등학교 화장실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특별점검은 61일 고명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5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되며 21조로 편성된 주민감시단이 각 학교로 파견돼 전자파 탐지기, 렌즈 탐지기, 안심경 등을 이용해 화장실 내부를 꼼꼼히 확인하면서 점검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는 주민들과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여성범죄 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안심거울 설치와 주민감시단 활동 외에도 실질적으로 범죄예방에 효과가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