④유정인 의원 5분 자유발언= 위례파출소 조기 신축을 촉구한다

작성일 : 2017-11-24 13:56


 

지난 22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자유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유정인 의원(위례동·장지동·거여2)= 위례동에는 수만 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음에도 파출소조차 없어 많은 주민들의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다행히 우리 위례동엔 지난달 위례복합청사가 개청돼 행정수요는 어느 정도 충족되고 있으나 늘어나는 치안수요를 문화1부지에 임시 설치된 간이초소로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다.

 

같은 생활권인 성남 위례동과 하남 위례동에는 파출소가 신설되는 것으로 이미 승인이 결정돼 예산도 이미 확보 했다고 한다.

 

현재 문정지구대가 담당하는 치안지역이 기존의 장지, 문정, 위례지역과 함께 가든파이브, 물류단지, 문정법조단지, 문정벤처단지 등이 확대 추가돼 업무량이 급증했고 위례신도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할 예정임을 감안하면 문정지구대가 위례지역의 치안까지 담당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다.

 

송파구도 부지확보가 돼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에 맞춘 승인과 예산 확보를 통해 적기에 위례동 주민들에게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송파경찰서의 분발을 촉구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