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나봉숙 의원 5분 자유발언= 도로·시설물 인수인계 미룰 것인가?

작성일 : 2017-11-24 14:13

 

지난 22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자유발언을 요약·정리했다.

 

나봉숙 의원(거여1·마천1·2)= 마천지구 국민임대주택 조성사업은 SH공사가 20116월말까지 마천동 607번지 일대에 대한 택지조성공사를 통해 1,897세대가 입주토록 준공 된 사업으로 그중에서 도로부분에 투입한 공사비는 63억 원이다.

 

송파구가 SH공사로부터 마천지구 도로 및 도로시설물을 인수인계 받기위해 이를 사전점검하고 그 결과에 따라 SH공사가 즉각적인 보완공사를 한 후 곧바로 인수인계 수순을 밟아야 하는데 시설물 인수인계 당시 점자블록이 서울시 보도시공 지침과 맞지 않은 점, 포장 일부 구간에서 나타난 시공불량 도로침하, 시설상태 노후 등의 사유로 지금까지 인수인계가 지연 되고 있다.

 

송파구의 현장중심 행정력은 아예 미치지 않고 방범사각지대화 돼가고 있는데도 구에서 요구하는 인수인계 요구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남 탓하며 무한정 도로시설의 인수인계를 차일피일 미룰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도출 된 지역현안문제에 대해 SH공사 측과 오늘 당장 담판을 짓겠다는 각오로 올해 안으로 현안문제와 당면과제를 깔끔하게 종결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일상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발 빠른 후속조치를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