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우리동네 하천으로 떠나는 생태여행!

7월부터 11월까지 고덕천 일대에서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6-25 14:30

2019년 7월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습(지난해 코로나19로 프로그램이 운영 되지 않았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고덕천에서 하천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계절별로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는 고덕천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7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14시에 진행한다.

 

고덕천은 강동구 상일동, 강일동, 고덕동을 통과하는 지방하천으로, 생태환경이 우수한 지역이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돼 있고 다양한 수목과 꽃이 심겨 있어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주민들에게 하천 생물 관찰 등 체험을 통해 힐링은 물론 자연생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자연환경해설사가 맡는다. 월별로 7곤충 이야기8숲 속의 가수9가을에 우는 풀벌레10씨앗의 여행11동식물의 겨울준비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고덕천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은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울시공공예약 홈페이지(https://yeyak.seoul.go.kr)에서 온라인으로 예약 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고덕천 생태체험은 주민들에게 정서적으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이 오셔서 자연이 선사하는 신비함과 아름다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운영할 예정이다. 고덕천 생태체험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52)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