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도전하세요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개최

작성일 : 2017-11-30 12:43

 

송파구(구청장 박춘희)124일부터 13일까지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구민들의 창업을 위한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익적 목적을 달성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이에 관심있는 구민들을 창업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주민이나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체의 대표 또는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문정로 246)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 사회적기업의 이해 및 사회적기업 탐방 지역문제 찾기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공익연계 마케팅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는 CEO를 강사로 내세움으로써 창업선배와의 진솔한 인터뷰 시간과 운영 과정의 성공과 실패 사례 등 현장의 소리를 참석자들에게 들려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지역사회 현안을 수강자 및 전문가들과 함께 찾고, 이 문제를 바탕으로 사업아이템으로 구체화 하는 시간이 주어져 구의 지역특색에 맞는 새로운 모델 발굴의 기회가 될 것이다.

 

선정된 아이템은 사업 타당성과 수익성을 간략하게 사전 점검해 볼 수 있어 창업 과정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체험하는 유익한 교육으로 준비돼 있다.

 

수료생에게는 상시적인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업에 필요한 법무·세무·노무 등 전문가 컨설팅과 창업예정자와 초기창업자를 위한 창업준비공간인 창업인큐베이터도 운영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자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ongpase.org/) 또는 이메일(dscreen@songpase.org)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선희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팀장은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구민에게 좀 더 쉽고 안전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알찬 교육으로 많은 이들이 구직과 창업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