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주민과 함께 만든 창의놀이터 안말어린이공원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어린이놀이터로 재탄생

작성일 : 2021-06-30 05:05

새롭게 조성된 안말어린이공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성내2동에 위치한 안말어린이공원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어린이놀이터로 재탄생했다. 아이들이 기존 고정화된 시설물 위주가 아닌 스스로 놀이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풍부한 놀거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널찍한 모래놀이터에 통나무 및 오르는 기구 등 자연소재의 다양한 시설을 설치했다. 또 미끄럼틀과 모래놀이터, 그네가 경계 구분 없이 설치되어 있어 기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말어린이공원은 놀이터 인근 주민들로 구성된 성내2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육아·교육 분과)2020년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한 서울시 시민공모사업에 참여해 안말어린이공원에 대한 사업비 5억 원을 확보하고 사업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정기적인 운영협의체 회의로 주민 의견이 반영된 놀이터로 조성됐다. 회의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촉감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놀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모래놀이터 주변에 음수대를 설치하는 등의 변화가 발생했다.

 

특히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넓은 광장을 조성하고 휴게시설물을 교체해 여러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원으로 탈바꿈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됐다.

 

강동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아이들만의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공간뿐 아니라 주민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 넣는 힐링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말어린이공원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882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