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민수 강동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구정질문 통해 지역발전·구민복리 향상 노력

작성일 : 2021-06-30 05:15

강동구의회 방민수 의회운영위원장(암사1·2·3)이 지난 15, 강동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에 나섰다.

 

이날 방 위원장은 암사역사공원을 암사유적까지 연결된 물길 조성 암사역사공원을 활용한 양궁장 조성 암사역사공원의 조성 및 활용계획 암사역사공원 내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설 코로나19시대 지친 주민의 삶에 맞는 휴양소 건립 등 5가지 구정질문을 통해 지역발전 및 구민 복리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방 위원장은 암사역사공원을 암사유적까지 연결된 물길 조성이라는 주제의 구정질문을 통해 암사역사공원 내 지하수를 활용해 암사유적과 연계된 분수 조성을 제안했고, 그 결과 집행부로부터 암사역사공원 내 도시텃밭의 급수용 지하수를 활용한 생태계류와 연못 등 수경시설 조성을 공원조성 단계 실시설계 시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조사한 후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방 위원장은 구정질문을 통해 지역 현안 사항을 공론화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은 의원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의정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지역위원장 진선미 국회의원과 시·구 의원은 원팀이 돼 앞으로도 구민 행복 및 강동구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