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김남현 의원 5분발언= 더불어 행복한 강동 3년을 돌아보며

작성일 : 2021-06-30 06:55

지난 24일 열린 강동구의회 제283회 정례회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김남현 의원(상일동·명일2)= 더불어 행복한 강동이 출범한지 3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정훈 구창장의 구정 운영에 대해 칭찬과 격려 말씀을 드리고, 남은 임기 1년 동안 구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해달라고 당부하고자 한다.

 

이 구청장의 더불어 행복한 강동은 활기찬 경제’, ‘쾌적한 환경’, ‘따듯한 사회를 구정방향으로 삼고 시작됐다. 그리고 새로운, 함께 만드는, 모두가 누리는 강동을 목표로 잡고 71개 공약사업을 진행해 왔다. 외부기관 평가에서도 많은 수상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 가운데 지역 주민들로부터 직접 듣고 확인한 몇 가지 사업을 먼저 말씀드리면 가장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행복학교, 어르신 사랑방 시설개선,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사업이다. 구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있는 강동형 공간복지사업이다.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리모델링 해주는 행복학교 사업과 관련해 지역구를 살펴보면 고현초, 고일초, 대명초, 한영중고, 명일여고, 상일여고 등 모든 학교의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해하고 있다. 또한 명일동, 상일동의 경로당을 리모델링해 부족한 공간을 활용한 방과 후 아이들의 쉼터 조성사업인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상일동을 포함한 어르신 사랑방 시설개선사업은 지역주민 모두가 호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권역별로 설치 중인 다독다독 북카페 조성사업, 아이맘 강동, 스마트도서관 등 직접 가본 곳 모두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구청장은 이런 훌륭한 강동형 공간복지사업을 끝까지 잘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취약계층에 대한 노동권익 향상, 법률지원 등 우리사회 문제인 지역, 계층간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노동권익센터를 설치한 정책은 인권을 중요시하는 봤을 때 참 잘했다.

 

또한 구민의 구정참여와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자 협치강동구회의 설치를 통해 민관협치가 활성화된 부분에 대해서도 잘했다!’고 말하고 싶다.

 

모든 정책이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없을 것이다. 이 구청장은 민선 7기에서 남은 1년 동안 흔들림 없이 구민들을 위한 구 행정을 펼쳐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