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 아이들 놀이터는 어디?

송파어린이도서관 ‘겨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7-12-06 14:43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구립 송파어린이도서관은 겨울을 맞아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해 지혜로운 여가시간을 선물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책 읽는 송파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센터 내 문고와 구립도서관의 활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송파어린이도서관은 계절마다 다양한 테마와 콘텐츠로 아이들이 도서관과 친근해 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먼저 22일까지 도서관 내 물동그라미극장에서는 2016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 집으로의 원화전시회가 열린다.

 

9일에는 집으로의 지은이 고혜진 작가와의 만남도 준비해 함께 책을 읽고 책의 모티브를 딴 병풍책 만들기체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같은 날 오전에는 빛과 손을 이용한 그림자 극 쉐도우아트-그림자랑 놀자또한 준비 돼있어 낭만적인 이미지가 표현해내는 공연과 체험들로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돼 있다.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사고력을 키우는 미디어 읽기수업도 8, 15일 진행한다. 그림책과 애니메이션, 뉴스 읽기 등 우리 삶에 깊게 스며든 미디어 콘텐츠를 이해하는 수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연말을 맞아 21일에는 우쿨렐레 연주와 함께 독서와 미술놀이를 즐기는 크리스마스 특별활동이 예정돼 있으며, 23일에는 한양대학교부속고등학교 교육봉사동아리 ESC가 진행하는 과학실험실과 서울예고학생들이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가 준비돼 있다.

 

구립 송파어린이도서관은 미취학 아동에서부터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골고루 갖추고 있으며, 보호자와 동반 가능한 특별 프로그램들로 아이들과 부모님이 교감할 수 있는 추억과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겨울 특별 프로그램은 12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c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미자 송파구 교육협력과 팀장은 도서관이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으로 인식되길 바란다, “다양한 독서활동 참여로 아이들의 겨울방학이 알찬 시간으로 가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