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인·류승보 의원, ‘2017 송파구장애인체육회장배 배드민턴대회’ 참석

작성일 : 2017-12-07 15:19


 

송파구의회 이정인 의원과 류승보 의원은 지난 3일 송파구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7송파구장애인체육회장배 배드민턴대회에 참석했다.

 

송파구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송파배드민턴클럽, 함께가는 장애인인권부모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적 배드민턴 4팀과 휠체어 배드민턴 4팀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8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개회식, 대회진행, 중식, 대회진행, 시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들은 여전히 사회적·물리적 환경문제로 비장애인에 비해 사회활동에 많은 제약을 가지며, 사회진출에 큰 어려움과 고통을 겪는 실정이다. 장애인들에게 체육활동은 이러한 불공정한 사회적 장벽을 허물어가는 중요한 수단이며 발판이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체육활동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이 있기를 바라며, 체육활동의 활성화만큼 장애인의 사회적 권리로 향상될 것을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송파구장애인체육회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류 의원도 축사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송파구장애인체육회장배 배드민턴대회를 정성스럽게 준비해 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매년 개최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의 장이 되고 장애인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과 장애인 선수육성 및 장애인 스포츠 인식 개선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