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형 저소득 취약계층 생활지원금’ 한눈에 쏙쏙!

송파구, 복지 혜택 담긴 리플릿 배부

작성일 : 2021-07-10 13:5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맞춤형 급여 신규 대상자에게 복지 혜택과 정보 등을 담은 리플릿을 제작해 전달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에 생활지원금 총 20억 원을 지원했다. 이는 서울시와 협력하는 민생대책의 일환으로, 구에 따르면 지난 616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구 등 총 298명에게 1인당 10만 원씩 총 20억 원 규모를 지원했다.

 

구는 올해 326일 기준 맞춤형 급여 신청 후 신규 책정된 대상자에게도 8월 초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 각 대상자를 위해 복지혜택을 안내하는 리플릿을 제작, 전달했다.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면서 신규 대상자들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요금 할인 혜택 소득·재산 신고 의무사항 및 환수제도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석촌동에 거주하는 주민 김 모씨는 처음 사회보장급여를 받게 되었을 때 혜택이나 의무사항에 대해 아는 것이 많이 없었는데,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리플릿이 있어 도움을 받았다고 전하기도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형 생활지원급 지원이나 리플릿 전달이 코로나19로 힘든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