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일도서관과 함께하는 겨울 방학 200% 즐기기

책놀이 독서교실, 고전교실, 과학교실, 전통 연만들기 체험교실 운영

작성일 : 2017-12-09 10:40

 

아이들은 뛰어야 큰다는데 연이은 한파로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긴 방학이 걱정된다면 도서관을 이용해보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 소속 강동구립강일도서관은 이번 달부터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위해 풍성한 겨울방학 특강을 준비했다. 이번 특강은 균형잡힌 독서 습관을 길러줄 독서 교실과 고전 교실,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과학 교실을 비롯해 새해맞이 체험교실인 전통 가오리연 만들기 수업으로 구성된다.

 

놀이와 독서를 접목한 책놀이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줄 독서교실은 강일도서관 독서커뮤니티 동그라미가 운영한다. 동그라미는 책놀이 지도사 심화과정을 수료하고 주몽학교 등에서 수업을 진행 중이다. 초등학교 1, 2학년, 3, 4학년 대상 2개 반이 운영되는 고전교실 우리고전 다시 읽기는 강동구 인문고전 시민강사 육성 프로그램을 수료한 책으로 여는 세상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과학 교실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항공우주공학수업과 고학년 학생 대상 전기전자공학으로 구성된다. 항공우주공학에서는 태양계 지도 만들기, 크레이터 실험, 우주왕복선 만들기 등을 통해 아이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흥미를 함께 성장시킬 예정이다. 전기전자공학은 미니 번개 만들기, 정전기 유도하기 , 전기램프 만들기 등 생활 속 전기전자 현상들을 직접 실험해보면서 그 원리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들이 직접 대나무살을 붙이고, 연을 꾸미는 전통 가오리연 만들기수업은 환경교육강사 김명희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된다. 새해 소원을 담아 나만의 연을 만들면서, 연의 유래와 전통 연의 특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우리 아이 알찬 겨울방학을 위한 강일도서관 겨울방학 특강은 강일도서관 4층 사무실에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참가비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웹 페이지 행사 안내 (http://www.gdlibrary.or.kr/gilib/main.do) 또는 강일도서관 사무실(02-2045-7942)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