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보육, 당신이 희망입니다

송파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위한 화합의 장 열어

작성일 : 2017-12-11 11:06

 

송파구(구청장 박춘희)12(),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17년 송파구 보육인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해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송파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보육교사와 원장 등 보육교직원 500여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행복한 보육, 당신이 희망입니다를 주제로 현장에서 애쓰는 보육교사 가족과 아이들, 학부모들이 보내는 응원메세지를 동영상 형태로 제작, 상영할 예정이다. , 송파구 보육사업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보육사업 유공자 40여명에게 박춘희 구청장이 직접 표창과 함께 격려한다. 특히 올해는 2017년도에 처음 지정한 송파구 지자체형 열린어린이집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전시도 준비 중이다. 그 외에도 포크 그룹 여행스케치와 뮤지컬 공연단 바람그림영화 라라랜드를 각색한 뮤지컬 갈라 축하공연 등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구는 저출산 문제 대응과 여성의 일·가정양립을 위해 공공보육시설 확충을 제1목표로 내년까지 구립어린이집을 80개소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어린이집을 운영, 질 높은 보육서비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영남 송파구 보육사업팀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보육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인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보육인의 날 행사를 통해 보육인들이 더욱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