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어르신께 사랑의 청국장 나눔

강동구 성내2동 주민모임, 홀몸어르신 30세대에 배달

작성일 : 2017-12-12 13:10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성내2장을 담그는 엄마들의 모임(이하 장··)’은 지난 11일 손수 만든 청국장을 홀로 사시는 저소득어르신 30세대에 배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님은 나눔과 돌봄이란 공통의 주제를 공유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소모임이다. 이번 나눔행사는 한국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을 나누며 정()을 나누자는 취지 아래 주민들이 정성스레 청국장을 직접 띄워 동주민센터를 통해 관내 홀몸어르신 30세대에 전달했다.

 

··의 김미향 대표는 주민들이 청국장을 직접 만든 만큼 홀몸어르신께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들이 된장과 고추장 등 다양한 장() 나눔에 참여해 이웃 간 정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처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나눔 모임은 지역사회가 따뜻한 돌봄 공동체로 회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나눔에 참여하고 싶은 이웃이나 모임이 있다면 언제든 가까운 동주민센터와 상담하길 바라며 이를 토대로 마을공동체 회복은 물론 나눔문화가 보다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