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겨울방학 맞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내년 1월 5일~ 2월 2일까지 ‘대학생 행정인턴’ 운영

작성일 : 2017-12-12 13:13

 

송파구(구청장박춘희)는 공무원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공직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본인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대학생 행정인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학원으로 발길을 돌리는 청춘이 70만 명에 육박하는 시대, 구는 이러한 청춘들이 방학을 맞아 구정을 체험하고 공무원으로써의 정책 참여와 활동에 몰두할 수 있는 기회를 해마다 제공하고 있다.

 

구는 단순 행정보조업무 수행을 넘어서 학생들이 지자체공무원으로써의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먼저 통일·안보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써의 안보의식을 정립하고, 자원순환공원·서울동부구치소·한성백제박물관 등 관내 주요 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다.

 

특히 대학생 행정인턴들의 전공과 특기를 구정에 접목할 수 있는 과제를 조별로 부여하고 이들의 참신한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지난 여름에도 송파 도보관광 코스와 자전거 코스 모니터링에 학생들이 참여해 이들 아이디어가 반영되기도 했다.

 

5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하는 회의에도 함께해 주요 현안 업무에 대해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 행정인턴은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송파구 소재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20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80명의 학생을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내년 15일부터 22일까지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에서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또 이들에게는 송파구 생활임금 8,513원을 적용한 급여가 제공돼 등록금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희 송파구 자치행정과 팀장은 행정인턴은 공직을 꿈꾸는 학생들이 구정 업무를 체험하고 선배 공무원들의 조언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겨울 방학을 맞아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 큰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