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품종별 이모저모-과일편 발간

복숭아·사과·자두·포도·딸기 5개 품목, 44개 품종별 유통정보 수록

작성일 : 2017-12-13 15:31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에서 거래 중인 과일 품종 정보를 주제로, ‘가락시장 품종별 이모저모-과일편을 발간했다.

 

이번 책자 발간은 하나의 큰 품목에만 집중해 작성되어온 기존 간행물의 틀을 벗고, 복숭아·사과·자두·포도·딸기 5개 품목의 44개 품종별 세부 정보를 다뤘음에 가장 큰 의의가 있다.

 

따라서 이 책자를 통해 2016년 가락시장에 가장 많이 반입된 무모계 복숭아 품종이 천홍이며, 그 규모가 3,707, 평균 거래단가는 1,603/kg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책자에 수록된 품종별 시장 점유비율, 주 출하산지, 산지별 출하량, 반입물량, 거래단가 등의 분석 정보는 가락시장 5개년 경매데이터를 활용해 작성됐으며, 가락시장 경매사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연구원 등 전문가 자문을 거쳐 그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정보 수요자가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을 가미해 가독성가락시장 품종별 이모저모-과일편은 공사 누리집(www.garak.co.kr) 유통정보 생생리포트 게시판을 통해 열람과 저장 모두 가능하다.

 

한편, 공사는 내년도에도 가락시장에서 거래되는 농수산물 350개 품목, 960개 품종 중 새로운 품종 정보를 담아 책자를 추가 발간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