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지역 사회공헌에 앞장서다

2017 송파구 자원봉사자 대축제 ‘유공봉사자(단체) 표창’ 수상

작성일 : 2017-12-14 10:25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은 지역사회공헌 실행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7월 전 직원들로 부터 못쓰는 우산과 안쓰는 우산을 기증받아 ‘Rainy Day 감동 우산캠페인을 진행해 비 오는 날 우산이 없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10월과 11월에는 송파구 관내 지역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거리캠페인을 추진했다. 2017년 신규 도입한 ‘11봉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단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송파구 관내 복지시설과 협업해 송파구 지역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공헌활동 확대를 위해 아름다운가게(송파점), 송파구아동청소년돌봄기관·교사 연합회, 송파구시설관리공단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공단 임직원 기부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 시설 유지 및 보수를 지원하고 있다. 공단은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송파구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봉사단(행복 나눔 봉사단)1213일 열린 ‘2017 송파구 자원봉사 대축제에서 유공봉사자(단체) 송파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태두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경영의 일부로 인식하고, 공단 모든 임직원이 적극 참여해 행복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