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에 공공WiFi ‘까치온’ 구축 완료

기존보다 4배 빠르고, 동시접속 2.5배 확대

작성일 : 2021-08-08 11:51

석촌호수 내 까치온 설치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연 450만 명 이상이 찾는 서울시 대표 관광명소인 석촌호수에 기존보다 훨씬 빠르고 많이 접속할 수 있는 고성능 공공WiFi ‘까치온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까치온은 기존 공공WiFi보다 4배 빠른 속도, 동시접속자수 2.5배 확대, 이용반경확장(30m70m), 높은 수준의 암호화(WPA3) 등의 고성능 신형 공공WiFi.

 

구는 석촌호수의 유동인구 밀집도 빅데이터 분석 및 무선신호 음영지역을 고려해 설치장소를 선정한 후, 서울시와 협업을 통해 석촌호수 내 32개소에 공공WiFi ‘까치온을 확대 구축했다.

 

석촌호수 방문객이라면,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공공WiFi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까치온이 설치된 장소에서 스마트폰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_Secure’을 선택하면 된다. 접속 ID와 비밀번호는 모두 seoul이다. 최초 1회만 설정해두면 까치온이 깔린 모든 장소에서 자동 접속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그동안 구민과 관광객들의 이용편의를 위한 공공 무선WiFi 확대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주요거리, 전통시장, 공원 등 실내·외 다중이용시설에 공공WiFi 708대를 설치한 바 있다.

 

, 지난해에는 시립송파노인전문요양원 및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방문객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8대의 공공WiFi를 추가로 구축했으며, 올해 4월에는 서울시 까치온 핫플레이스사업을 통해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내에 14대 공공WiFi를 추가로 설치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앞으로도 공공장소에 공공WiFi를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해 구민과 관광객의 편의개선은 물론, 통신비 부담을 경감하고 소외계층의 정보화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