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디지털융합마케팅 전문가 양성한다

SNS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실습부터 취업연계까지

작성일 : 2021-08-12 07:00

송파구의 ‘디지털융합마케터 신입사원 양성과정’ 홍보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19로 인한 청년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고자 15일까지 디지털융합마케터 신입사원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언택트 방식의 소비가 늘자 기업에서도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omni channel) 마케팅 방식 운영과 디지털 역량 구축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디지털마케팅 인력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기 어려워 기업에서도 구인난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고용노동부의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해 디지털융합마케터 신입사원 양성과정교육을 열어 고졸 청년들을 디지털마케팅 전문가로 양성한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가중된 청년들의 취업난을 해소해 중소기업 채용에 연계하고, 기업의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823일부터 106일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디지털 마케팅 전 분야를 습득할 수 있도록 검색 마케팅 SNS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실습 위주로 구성돼 있다.

 

교육 후에는 청년들이 직접 방이먹자골목 등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홍보영상을 제작하며 실전 경험을 쌓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참여할 수 있다. ,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실습, 개별 1:1 멘토링 등을 실시한 후 서울 소재 우수 강소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데이를 열어 기업 채용연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이수 후 기업 정규직 채용이 확정된 교육생에게는 최대 150만 원 취업 장려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만1839세 고등학교 졸업예정 및 졸업 후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미취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815일까지 홈페이지(marketermaker.modoo.at) 및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socialheadhunte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에서 전문 인재 양성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취업난 및 구인난을 해소하고 일자리 넘치는 경제활력 도시, 송파를 완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