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8월 17일까지 예선 온라인 투표 진행…‘인증샷’ 이벤트로 구민 응원 독려

작성일 : 2021-08-12 07:34

송파구 대표캐릭터 ‘송송’(좌), ‘파파’(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구의 대표캐릭터 송송, 파파가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인 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참가해 전국 지자체(60)와 공공기관(41) 101개의 캐릭터와 대상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전국 지자체 및 공공부문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선발하는 대회다.

 

올해 대회는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캐릭터를 최종 선정하고 총 상금 3,000만원과 함께 홍보 및 후속화 사업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예선 온라인 투표는 8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하며,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지역 및 공공부문에 각 2표씩 최대 4개 캐릭터까지 투표 가능하다. 예선을 통과한 지역부문 10, 공공부문 10개 총 20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구가 지난해 71일 새롭게 선보인 대표캐릭터 송송·파파는 지자체 처음으로 도시 이름의 한글초성을 형상화 해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은 하트를 이미지화 한 것으로 구민의 행복한 삶을 나타내며, ‘은 다리모양으로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연결하는 도시를 상징한다.

 

송송·파파는 레트로 컵, 슬라이드 그립톡 등 관광기념품과 석촌호수, 송파둘레길내 조형물, 각종 현수막 등 다양한 구정홍보에 활용하고 있으며,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구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표기간 동안 인증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투표 후 네이버 폼으로 투표완료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한 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캐릭터는 도시의 정체성은 물론 구성원들을 한 데 모으는 힘이 있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송송·파파가 우승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참여와 함께 앞으로도 구의 대표 캐릭터로서 활약할 송송파파에 많은 응원바란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