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친절서비스 전문가 비법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응대 서비스 업그레이드 위한 직원교육 시행

작성일 : 2017-12-21 19:28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은 지난 15, 현장서비스 개선을 위한 우리동네 친절서비스 전문가 되는 비법교육을 시행했다.

 

체육시설 고객만족센터, 주차장 현장근무자 및 도서관 야간사서, 사회복무요원 등 고객 접접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CS역량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CS강의를 다수 진행한 김혜영 강사가 맡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고객의 니즈와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적 응대를 해야 하는 필요성과 친절서비스 전문가 되는 비법 4가지를 소개했다. 배려있는 전화응대, 미소와 인사, 공감적 경청, 민원 전문가로의 태도, 사례별·상황별 실습코칭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접점직원은 직원의 힘든 점을 알아주어 감정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 스킬에 대해 실습해 주어 두려움도 줄일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계중 이사장은 고객접점은 고객과 만나는 진실의 순간으로 공단의 얼굴과 같다며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으므로, 접점직원들의 부정적 감정을 풀어주고 CS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