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후보자 모집

청소년 관련 정책의제 발굴하고 제안 활동

작성일 : 2021-08-13 09:58

홍보 포스터.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6일부터 93일까지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의원 후보자를 모집한다.

 

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된 의원 25명과 비례의원 5명 내외로 구성되며, 아동권리와 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 중이거나 재학 중인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으로, 신청방법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 신청하거나 등기우편, 전자메일,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후보자들은 기호추첨 및 선거관련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본 선거일인 1016일까지 선거유세를 하게 된다. 당선 결과는 1018일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11월부터 개원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개시한다.

 

6대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내년 10월까지 1년 간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아동·청소년 정책의제 발굴·제안, 청소년 예산제 심의·의결,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기획·운영, 아동청소년 관련 워크숍·캠프·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강동구의 아동·청소년들이 청소년 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마음껏 의견을 펼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02-3425-57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