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2017 KPI FESTIVAL 개최

의료질향상 및 환자안전관리 팀활동 결과 공유

작성일 : 2017-12-22 14:13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은 지난 1220(), 의료질향상과 환자안전,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1년간의 QPS 팀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KPI(Kyunghee Performance Innovation)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KPI FESTIVAL은 총 3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해 QPS(의료질향상 및 환자안전관리)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2017QPS 프로젝트 활동을 완료한 총 32개 팀 중에서 사전 심사를 통과한 구연 10개 팀, 포스터 21개 팀의 발표로 이뤄졌다. 또 환자안전 활동을 공유하고 강조하기 위해 제작된 환자안전 동영상발표가 있었으며, 타병원의 우수사례로 서울대병원의 이숙경 CS팀장이 환자경험향상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연발표결과 대상에는 진단검사의학과의 법정전염병 병원체 선별 알람시스템전산개발, 최우수상에는 치과병원 진료접수 프로세스 개선활동, 우수상 3팀에는 소화기내시경 외래예약 부도율 감소활동, 중앙공급실의 내외부 직원 경험향상활동, 한방병동의 한방 처치 시 환자안전 향상활동 팀이 수상했다. 그 외에도 구연발표 장려상 4, 포스터 발표 우수상 4팀이 수상했다.

 

김기택 원장은 전 부서에서 활발하게 진행해 온 QPS 프로젝트가 환자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고 더욱더 안전한 병원으로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