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자치분권협의회 발족·공감콘서트 개최

28일, 강동구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공감콘서트 열어

작성일 : 2017-12-27 15:33

 

강동구(구청장 이해식)28() 오후 2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강동구자치분권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위촉하고 이어서 공감콘서트를 개최한다.

 

먼저 구는 지역 주민을 대표하는 주요단체 대표와 분권전문가 등을 추천받아 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는 지난 3강동구 자치분권 촉진·지원 조례가 시행된 이후 처음이다.

 

협의회 위원들은 총 20명으로 학계, 구의원, 법조계, 언론계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강동구 자치분권 촉진 활동의 주축이 돼 지역 내 분권운동을 지휘함으로써 지방분권 개헌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주민공감대 형성 및 지지확산을 위한 토론회 형식의 공감콘서트를 진행한다. 이해식 구청장과 이기우 인하대 교수(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상임대표) 및 김선택 고려대 교수 등 분권전문가가 함께 패널로 토크콘서트에 참여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본격적인 개헌 정국을 맞아 강동구는 개헌을 향한 국민적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 내년 6월 지방분권 개헌을 달성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자 한다강동구자치분권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개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천만인 서명운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왜 지금이 자치분권 개헌 적기인가?’ 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주민 스스로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깊게 인식하고 개헌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자치분권 개헌 의지를 다지는 시간은 물론 생동감이 넘치는 자치분권 개헌 촉진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기획예산과(3425-54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