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아나운서!

2018 겨울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열린다

작성일 : 2017-12-27 15:4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3()부터 10()까지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2018 겨울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아카데미는 구정 전반에 대한 소식을 전달하는 송파N방송의 제작과정 참여와 전문 인력과의 만남을 제공해 해마다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과정은 그 인기에 힘입어 신청가능 대상의 연령을 낮춰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선착순 모집을 통해 선발된 24명의 초등학생들은 2반으로 나뉘어 3일간의 (1.3~5/1.8~10) 세심한 지도를 받게 된다.

 

교육과정 첫날에는 방송 제작 인력과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고 프르그램 기획 단계인 아이디어 회의 및 대본 작성의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 지역 명소를 활용한 야외촬영과 스튜디오 녹화 등 주제에 맞춰 필요한 화면을 하나하나 준비해나간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다양한 방송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개인별 카메라 테스트, 애니메이션 더빙, 아나운서와의 대화 시간 등을 마련한다.

 

수료식은 110()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학생들이 만든 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구청장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의 아카데미 체험담과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참여자들이 제작한 영상은 송파N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www.songpa.tv/)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방송아카데미를 통해 미래의 방송인을 꿈꾸는 많은 어린이들이 성장하길 바란다현장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풍부한 진로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5,p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