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8월 26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에서 접수

작성일 : 2021-08-20 15:4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행 경비업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송파구는 경비원 구직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2019년부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열어 중장년층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앞선 3월과 5월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한 결과, 교육생 47명 중 22명이 관련 분야 사업장에 취업했다.

 

오는 914일부터 16일까지 올해 마지막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호신술, 기계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 후에는 송파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취업 알선까지 지원해 원스톱 취업이 가능하다.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신청은 826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소정의 자격조회와 서류접수 시에 진행하는 취업상담을 통해 교육 대상자 3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발표는 99일 개별 통보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일자리센터(02-2147-368036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고용률이 감소해 중장년층의 어려움이 많다, “앞으로도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해 활력 넘치는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