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정책 비전, 구민이 제안하고 만든다

9월 3일(금)까지 사전 참여신청한 강동구민 누구나 참여가능

작성일 : 2021-08-25 12:49 수정일 : 2021-08-25 19:31

‘강동구민 정책제안 톡톡광장’ 참여 홍보물.

 

강동구(구청장 이정훈)96()부터 916()까지 구민이 제안하고 만드는 강동구민 정책제안 톡톡광장을 개최한다.

 

강동구민 정책제안 톡톡광장은 구의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2040 강동 비전 정책연구의 일환으로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환경, 도시계획, 복지, 교통 등 분야별 정책 비전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구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구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필요한 점, 불편한 점, 개선해야 할 점 등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수요를 조사하고, 이를 ‘2040 강동 비전 정책연구에 반영할 계획이다.

 

토론회는 96()부터 16()일까지 권역별로 4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많은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인원 제한은 없으나 사전 참여신청자에 한해 참여링크를 제공하므로 93()까지 사전 참여신청을 해야한다.

 

사전 참여신청은 톡톡광장 홈페이지(http://bit.ly/강동톡톡광장)에서 할 수 있다.

 

당일 토론회에 참여가 어려울 경우 톡톡광장 홈페이지에 정책제안 의견을 남길 수 있으며 토론회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회에서 구민들이 제안한 정책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민 정책제안 톡톡광장에서는 구민들이 생각하는 지역별 개선사항과 필요한 정책들을 공유하고, 구민들과 함께 강동구의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게 될 것이라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비전이 제시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