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협치 업무 전담 기간제 근로자 모집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서 자필 작성 후 구청 직접 방문 제출

작성일 : 2018-01-15 08:57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민관협력의 가교역할을 할 협치업무 전담 기간제근로자118()부터 22()까지 모집한다. 구는 지역별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을 민관협력을 통해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협치란 민간과 행정이 공동으로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평가하는 새로운 정책 운영방식 및 체계를 의미한다. 지난해 구는 서울시의 협치 추진 활성화 기조에 발맞춰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비 13,000여 만원을 지원받기도 했다.

 

모집 인원은 2명으로 채용분야는 협치실무(총괄) 협치실무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며 근무시간은 18시간으로 강동구청 본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강동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자필로 작성한 후 강동구청 기획예산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협치업무 전담 근로자는 민간 네트워크 간 소통 및 협력 지원 개별 의제사업 및 시행주체의 발굴 실행계획 수립 주민의견 수렴계획 수립 및 시행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주민교육 계획 수립 및 시행, 민관협치 관련 모니터링 및 홍보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시민사회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가 많이 응모하기를 바란다면서 협치업무 전담 근로자는 강동의 협치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기획예산과(02-3425-5413)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