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블로그 기자단을 기다립니다

오는 20일(토)까지 ‘제2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작성일 : 2018-01-15 09:0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관내 곳곳의 다양한 이야기와 소식들을 구민의 눈으로 전해줄 2기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관내 다양한 행사와 소식을 무조건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부분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주민들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처음 신설한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구의 각종 생활정보부터 전시·공연, 축제 등 문화정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취재한다.

특히 행사 참여 후기와 정책 체험담을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소개, 주민들과의 공감대를 이끌고 있다.

 

올해도 석촌호수 벚꽃축제한성백제문화제등 구의 대표 축제와 주요행사에 초청돼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고, 톡톡 튀는 감각으로 지역 소식을 발굴하는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 재난 발생 시에는 신속한 제보를 통해 주민불편과 피해를 줄이고 빠른 복구도 돕는다.

 

구는 지난해 실제 주민이 콘텐츠 생산자가 되는 앞서가는 소통 플랫폼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자단은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송파구 소재 대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10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별도의 자격요건은 없지만, 블로그와 SNS를 활발히 사용하고 월 2회 이상 현장 취재 및 콘텐츠 작성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2014021418@songpa.go.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블로그기자단에게는 위촉장 및 기자증을 제공한다. 활동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작성한 원고는 송파구 공식블로그 및 SNS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채택 기사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한고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부여한다.

 

기타 블로그 기자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송파구 홍보담당관(02-2147-226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란수 송파구 홍보팀장은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 송파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발굴하고, 구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책을 직접 체험하며 소통의 다리가 돼 줄 역량 있는 인재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