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도서관-어린이집 상호협력 간담회 성황리 마쳐

작성일 : 2018-01-25 13:54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이 운영하는 강동구립천호도서관은 117일 어린이집과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강동구 소재 국공립 어린이집 7, 민간어린이집 6, 가정어린이집4곳으로 총 17개의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했다.

 

천호도서관은 책으로 크는 아이, 책으로 키우는 부모, 책으로 모이는 도서관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공동육아 특화도서관이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실질적인 공동육아가 더 확장 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이번 간담회의 취지였다.

 

간담회는 도서관 홍보영상 시청, 도서관 시설 소개, 어린이집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소개, 공공도서관과 어린이집 협력방안 토의 후 도서관 견학 순서로 진행됐다.

 

이계중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도 이날 참석해 17개의 어린이집 원장들과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토론 했다.

 

이 이사장은 어린이집과의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천호도서관에서 공동육아나눔터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마중물 역할이 될 것이라 본다면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어린이집과 정보교환, 서비스 협력, 상호 홍보가 가능해져 천호도서관 강동구 내 가정에 자연스러운 독서문화 정착을 바란다고 말했다.

 

더 궁금한 문의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dlibrary.or.kr/chlib) 및 도서관 사무실(02-2045-7962)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