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희 의원 5분 자유발언= 노후 동청사 신축에 관해

작성일 : 2018-02-08 13:54

 

7일 열린 강동구의회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 자유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임춘희 의원(길동·명일1)= 구는 노후 된 동주민센터 및 자치회관을 연차적으로 신축 추진 계획을 하고 있으며, 건축년도에 따라 단기·중기로 구분하고 행정수요, 노후도, 청사 매각 가능여부 등을 고려해 신축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해당되는 길동1·2 자치회관 부지에 지하1·지상4층 총사업비 약85억여 원 예산으로 올해 설계공모 및 심사, 공사발주가 추진돼 내년도 공사착공 및 준공될 예정이다.

 

그래서 길동은 인구 5만이 넘는 가장 큰 동 청사로써 나날이 증가되는 행정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커뮤니티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

 

특히 우리 동네가 심각하고 이웃 간 주차관계로 불화가 잦고 112에 신고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리해 동 청사 신축 계획 시 반드시 지하 주차장을 최대한 여러 층 신축해서 민원 업무로 방문하는 주민들은 물론 그 주변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 정기 야간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반드시 동 청사 신축 시 지하 주차장을 여러 층 설계해 많은 주민들이 100% 활용 가능토록 해야 할 것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