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 전통시장 화재안전 점검 나서

작성일 : 2018-02-09 09:20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회(위원장 박찬호) 소속 위원들이 제249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5일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예방 점검을 위해 명일·고분다리시장을 찾았다.

 

먼저, 명일시장을 찾은 위원들은 지난달 23일에 발생한 명일시장 화재발생 관련 보고를 받고, 향후 복구계획 및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로 인해 시장 분위기가 침체되지 않도록, 상인회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영업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바란다고 참석한 구청 관계 공무원에게 당부했다.

 

이어 화재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시장 내 소방 차량진입을 위한 소방도로 확보 및 소화기·전기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보며,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위원들은 천호동 고분다리시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시설 등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 내 시간제 차량통제 등 현안사항에 대해 상인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박찬호 건설재정위원회 위원장은 집행부에서는 화재보험을 많이 가입하도록 유도하고 홍보해주길 바란다강동구의회에서도 보다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