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사업에 도전하세요

송파구, 주민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마을공동체 발굴 사업 지원

작성일 : 2018-02-22 15:23

 

송파구(구청장 박춘희)26() 오후 4시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웃과 더불어 사는 송파를 만들기 위한 ‘2018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관계의 단절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문화를 회복할 수 있다는 취지아래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통합공모사업이라 이름붙이며 모임의 성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문화, 환경, 복지, 교육, 공유 등 마을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에만 잠실3동 은퇴시니어들의 잠실 관광특구 통역봉사단 활동과 마천1동 재개발 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정리수납단 등 약 25개의 단체가 참여, 살기 좋은 송파 만들기에 동참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26일 개최되는 사업설명회는 우수사례 제시 제안서 작성법 안내 보조금 관련 회계 교육 등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사업 제안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단체별 150만원4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며, 관내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사업장, 학교 등)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공동체 사업 접수는 35일부터 9일까지이며 송파구청 자치행정과 방문 또는 이메일(dusal333@songpa.go.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제안자 참여심사와 지방보조금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첫째 주 송파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정해용 송파구 자치행정과 팀장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스스로 소통하고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면서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송파 만들기에 나설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