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분양부터 반려동물 정보까지 한 눈에

강동구, 반려동물 상식 Q&A·센터 자원봉사 신청

작성일 : 2018-02-23 10:22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유기동물 분양센터 리본’(이하 리본센터)을 개소한 데 이어 최근 유기견 분양 정보를 보다 종합적이고 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http://reborncenter.org)를 오픈했다.

 

기존에 구에서 운영하던 동물복지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를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면서 리본센터 홈페이지로 통합·개편하게 된 것이다.

리본센터 홈페이지는 센터 소개 유기동물 분양 자원봉사 교육 커뮤니티 자료실 등 6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분양절차와 함께 현재 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관내 유기견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분양 전후 반려동물 행동교육, 반려동물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 등 행복한 반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도 마련했다.

 

이뿐만 아니라, 유기견들이 뛰어노는 놀이장 청소’, 함께 놀아주는 놀이터 지킴이’, ‘견사 청소’, ‘실습교육장 청소등 리본센터 내에서 유기견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강동구 리본센터는 유기견 분양을 장려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에 팔로우 수가 지속적으로 느는 등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앞으로 리본센터 홈페이지는 알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내실있게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반려동물과 가족은 물론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성숙한 반려문화가 싹트고 유기견에 대한 편견이 개선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