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봉사활동 이야기 나눠요

자원봉사자들이 말하는 ‘서로 힘이 되는 V 송파 이야기’ 개최

작성일 : 2018-03-02 11:0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32() 송파구민회관 2층 소강당에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화합의 장인 서로 힘이 되는 V(Volunteer) 송파 이야기를 개최한다.

 

송파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헌신한 단체와 봉사자를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자원봉사센터와 단체 간의 적극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자원봉사 네트워킹을 단단히 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와 각계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지난해 다양한 봉사활동 현장의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박춘희 송파구청장 격려사, ‘911 수색구조단 취주악대의 축하 공연 등이 이어진다. 본 행사인 ‘V(Volunteer-자원봉사) 송파 이야기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나와 자원봉사 경험담, 나에게 힘이 되었던 일, 내가 힘이 되었던 일을 직접 발표하는 시간이다.

 

이는 자원봉사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나눔과 희생의 숭고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다. , 자원봉사가 가진 진정한 의미와 다양한 노하우 등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알리는 자리이다.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올 한해 더 뜻깊은 자원봉사를 펼칠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

 

한편 구는 행사장 입구에 관내 자원봉사단체를 홍보하는 부스를 마련, 더 많은 주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를 소개 할 예정이다.

 

박찬옥 송파구 복지기획팀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원봉사자의 지속적인 활동으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고 빛날 수 있었다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자들께서 더욱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