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도 줄이고, 선물도 받으세요”

송파구, 3월 한 달 간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특별 이벤트 진행

작성일 : 2018-03-14 15:5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에코마일리지사업의 신규 회원가입 참여를 높이고자 3월 한 달 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시·구 공동협력사업으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에너지 절약운동이다. 6개월 단위로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과 비교해 5%이상 감축 시 1만원에서 5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올 겨울은 71년 만에 한강이 가장 빨리 결빙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매서운 추위를 겪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로 비롯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 견해이다.

 

이에 구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구민의 지속적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31일부터 31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입순서별 접수번호가 ‘3’으로 끝나는 가입자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전기매트 및 에어서큘레이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410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송파구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자동 응모된다. 상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및 트위터를 참고하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환경과(02-2147-32290)로 문의하면 된다.

 

오건식 송파구 환경과 팀장은 그동안 구는 생활 속 온실가스 11톤 줄이기를 목표로 대 구민 홍보를 중점 전개해 왔다, “에코마일리지를 통한 에너지 절감은 인센티브 혜택은 물론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