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먼저 실천해요

송파구,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열어

작성일 : 2018-03-15 09:08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9()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직원들이 함께 모여 반부패·청렴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한 행사이다.

 

청렴은 공직자가 가져야 할 기본 덕목인 만큼 해마다 반부패 청렴 결의대회를 열어 전 직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청렴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왔다.

 

이번 행사 역시 남녀 직원 대표가 결의문을 낭독하고 전 직원이 선서를 통해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형태로 시작한다.

 

결의문은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준수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 금품·향응수수는 물론 인사·이권 청탁 및 부당한 업무지시를 하지 않을 것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든 업무에 최선을 다해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할 것 투명하고 책임 있게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청렴 공직사회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청렴 실천 다짐에 이어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라는 주제로 청렴 교육도 시행한다.

 

이번 강의는 청렴교육 분야 전문 강사가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도 높은 교육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구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의견 수렴 및 참신한 시책 발굴에 참고하고자 지난 2부패·청렴관련 직원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전직원 연간 17시간 이상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청렴식권제, 청렴마일리지제, 행동강령 자가진단, 청렴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간부청렴도 부패위험성 진단, 청렴의 날 운영(청렴소식지 발송, 청렴 사자성어 팝업 게시) 등 다양한 청렴시책 업무를 추진 중이다.

 

노핵 송파구 감사청렴팀장은 신뢰받는 공직자, 청렴한 송파구로 거듭나기 위해 민원응대와 업무처리 전반에 걸쳐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